이번에 신발을 구입하면서, 문뜻 궁금한게 있어서 네이버를 쳐봤다. 그랬더니, 

스니커즈란 무엇인가? 이미 아는 것처럼 살금살금 걷다라는 'sneak'라는 동사에서 그 어원이 시작된다.
스니커즈는 걸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 연성 고무재질을 주로 사용한 일체형 창(one-piece sole)이 슈즈에 적용되면서 하나의 영역을 갖게 되었고, 그와 같은 형태는 주로 운동화의 일반적인 형태와 그 외적 요소를 같이 하면서
운동화업계에서 취급하는 신발이 되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운동화는 어떠한 특정 영역의 운동성에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을 하는 비즈니스 성격상 스니커즈는 그와 반대로 no-field, no-track, no-court에 적용되어지는 신발로 정의가 바뀌게 됐다.
  이는 곧 스트리트를 지향한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면서 바로 패션운동화라는 개념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하지만, 90년대 후반 프라다를 필두로 스포츠 룩의 패션업계 수용은 영역의 혼합을 예고하는 신호탄이었고 이는 스니커즈를 단순한 패션운동화의 영역을 벗어나 운동화와 구두(또는 캐주얼 화)의 퓨전 슈즈로까지 그 정의가 바뀌게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이라고 하네요^^ㅋㅋ

이제는 정말로, 발편하자고, 신발을 신는것 보다, 신발도 어엿한 패션 아이템이 되어버린것 같아요. 발도 즐겁고, 눈도 즐거운 스니커즈 하나 마련하고프나,고민이 되는건...,
                                                                                                           항상 용돈이 부족하다는..;;.;;


신발 하나 사는데, 살까 말까 고민고민하게 된다. 나도 이번에 신발을 살까 말까 많이 고민하게 되었다.
비싼걸 사고 싶은 맘은 굴뚝같으나,,,ㅠ
사정이 좋지 못해서.ㅠㅠㅠ

그런데,,이사온지 6개월만에, 안 사실은 우리 집 근처에 신발가게가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그곳은 싸고, 멋진 물품이 많다는 것이다!!!

보통 스니커즈는,5~6만원대인데,
(물론 인터넷에서 사면,,,3~4만원이긴 하지만, 인터넷은 직접 신어볼수 없으니 불편함이 있지요)
이 곳은 인터넷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유명 메이커들을 "나좀 보소~~^^"하고 손짓을 하고 있으니~~! 가히 행복했습니다. 다음에 또 한번 더 와야겠습니다. 
 ㅋㅋ 스니커즈가 내꺼가 된것 보다 더 기쁜건...,

 남자친구랑 같이 갔는데, 남자친구가 계산을 했다는거지요..^^ 유훗!!

'★오늘은..? > 2. 소소한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011가을, 명가은에 가다  (0) 2011.11.20
빼빼로데이~ㅋ  (0) 2011.11.19
해커스 보카  (0) 2011.03.11
놀라운주의사랑  (0) 2010.05.19
스니커즈! 내꺼다~^^  (2) 2009.11.24
따끈따끈한 빼빼로  (2) 2009.11.13
Posted by 오늘은 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