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아 1:1-11

 

호세아1장1절은 한번쯤은 묵상해보았을 듯하다. 하나님의 어이없는? 제안들때문이었다.

앞으로 이야기할 처음 두가지는 하나님이 호세아에게 명령하신것이다. 주의 뜻이 무엇이었을지 묵상해보자.

 

1. 음란한 여인과 결혼하라.(2절)

▷ 하나님을 배반하고 외도하는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경고를 전하기 위해서 호세아에게 바알 제의에 물든 음란한 여인을 아내로 맞이하라고 합니다. 그전의 선지자들과 달리 호세아에게는 삶전체로 심판의 메시지를 전하라고 하신것입니다.

 

▶하나님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출애굽의 홍해때부터 그들을 지키시고, 사랑하셨던, 아니 아브라함에게 약속하는 말씀을 지키시고 계시는 하나님. 그분의 사랑을 저버리고, 살만하니 눈을 다른곳으로 돌리는 그들. 십계명의 첫계명이 나외에는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고 하는데 이미 돈에, 사람에 빠져서 하나님을 보지 못하고 있으니 얼마나 화가 나셨을까?(다 이해 할 수 없지만 아마도 그러시지 않았을까?)

 

☞ 한동안 물질에 고민이 있었던 적이 있다. 물질(흔히,돈)이 많아지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고민이 많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도 가끔 그러긴 하지만, 많으면, 많은대로, 감사하지 못하고, 그냥 쓰고, 적으면 적은대로, 그분을 위해서 쓰는 돈이 여전히 적었던 적이 있어서 한동안 죄책감에 쌓여서 살았던 적이 있다. 우리에게 주어진 게 많으면, 할수 있는게 많아지니까 죄짓는 범위또한 넓어져게 되더라. 

 

주님은 두마음을 품은 이들에게 경고하신다. (through 호세아)

호세아 10:2) 그들이 두 마음을 품었으니 이제 벌을 받을 것이라 하나님이 그 제단을 쳐서 깨뜨리시며 그 주상을 허시리라.

 

잠4:23) 무릇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2. 2남 1녀 자식들의 이름들에 대한 의미.

▷ 이스르엘: 하나님이 씨를 뿌리신다.(3~5절)

- 은헤를 주신 그분을 배반한 이스라엘 예후왕정이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

 

▷ 로루하마: 내가 다시는 이스라엘 족속을 긍휼이 여거서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

 

▷ 로암미: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지 아니할 것임이니라.

- 하나님의 심판이 더 심해진다. 그리고 선포하신다. 내가 너희의 하나님이 되지 않을 거야!

하나님이 택하시고, 귀히 여기신 백성들을 이제 버리신단다. 진짜 많이 화나신거다.!

 

3. 회복의 말씀

▷ 칼과 별거보다 여호와를 의뢰할 때 다시 구원할거라고 하신다.(7절)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곳에서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할것이라. (10절)

 

▶그분은 이스라엘이 그분과의 첫사랑을 회복하길 원하셨다. 다시 돌아오라.라는 말씀을 이렇게 하신것이다.  인자하신 분이시지만 저렇게 타락한 저들을 보니 얼마나 답답하여 경고하시지만 그 말 뒤엔 돌아와~라는 말이었다.

 

 

☞돌아오라~ 지금 나의 모습이 그분과 가까이 있습니까? 아니면 다른  먼곳을 바라보고 있습니까?

돌아오라~ 돌아갑시다. ㅋ

 

 

 

 

'★오늘은..? > 1. 말씀으로 시작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으르지맙시다.  (0) 2012.06.13
2012.6.13 .회복하시리라  (1) 2012.06.13
나 화났다! 하지만...  (0) 2012.06.12
2012.6.9 본이 되는 자  (0) 2012.06.09
2012. 6.8 찬양QT  (0) 2012.06.08
포기말고 준비합시다.  (1) 2012.05.24
Posted by 오늘은 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