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에게 다윗은 자신의 영광을 얻고자 인구조사를 합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악하게 여기셔서
전염병으로 백성들을 죽이십니다. 다윗은 그제서야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하나님께 회개하고 긍휼을 구하며 기도합니다.
▲ 전염병(재앙): 불순종으로 안해 재앙이 오지만,

다윗의기도(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은 그가운데서도 돌이키는 자에게 은혜를 주시며 재앙을 주시는 것에 자신도 아파하셨습니다.

회복(성전의 시작): 다윗의 회개의 기도를 들으시고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제단을 쌓으라고 명하시고 순종한 다윗에게 불을 내려 응답하시고 재앙을 거두십니다.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다윗의 기도였던 성전건축에 대한 응답과 첫시작을 또 이렇게 해주십니다. ▶다윗은 오르난의 타작마당을 성전지대로 정합니다.

☞잘못된길을 가는 우리가 회개하면주님은 은혜를 주십니다. 그리고 그곳(잘못된 길)에서 다시금 회복의 역사를 쓰십니다. 우리는 실수하나 하나님은 우리의 실수조차도 하나님의 계획중 일부로 사용하시며 우리가 주님과 전진할수있게하시는 멋진분이십니다~^^


건축준비:성전건축을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합니다. 그리고 솔로몬에게 성전건축의 중요성과 사명감을 줍니다. 또한 방백들에게 협조도 부탁합니다.

☞ 불의 와 실패속에서 절망을 속단하거나 서둘러 인생의 마침표를 찍지말자. 즉,포기하지맙시다.
공부가 잘 안된다고 포기하지말고,
팀사역이 잘안된다고 포기하지말고,
취업이 안된다고 포기하지맙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준비하는 사람이 됩시다.
어제 수요예배에서 준비된사람 느헤미야에 대해 설교를 들었는데 다윗은 처음 하나님의 성전을 위해 많은 물질과 사람들을 준비한 사람이었고,
느혜미야는 무너진 성벽을 위해 기도로 준비하고 왕의 도움을 받아 준비하였다.

나는 무엇을 준비하고있는가~?
오늘하루 내가 준비해야할것이 무엇인지 묵상해보련다.
Posted by 오늘은 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