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 How can a young man keep his way pure? By living according to your word)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구절중 하나이다. 기도할때도, 말씀을 적용할 때도 힘들 때 이말씀을 기억하며 오늘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를 정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고, 준행하는 자에게는 축복이 있고, 그의 삶이 얼마나 즐거웠는지를 보여준다.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시며, 그분의 일을 증명하는 건 바로 "성경"입니다.
오늘의 본문에서도 말합니다.


여호와의 증거들을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2절)
(Blessed are they who keep his statutes and seek him with all their heart)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들을 보면,

1. 의로운 판단을 배웁니다.
내가 주의 의로운 판단을 배울 때에는 정직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리이다.
(I will praise you with an upright heart as I learn your righteous laws)


  우리는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의로운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게 죄인지, 어떤게 주님께서 원하시는 삶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다윗처럼 하나님께 합한 자가 되는 법. 여기에 다 있습니다.! 딱 정해진거에요~!


 2, 범죄치 않으려고 합니다.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I hidden your word in my heart that I might not sin against you.)

  말씀을 사모하는 사람들은 죄를 짓지 않기위해서 노력합니다.  법이 존재하는 이유가 기준을 세워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함 같이 내가 의롭게 살아가기 위해서 잘 살기 위해서는 기준이 필요합니다. 


 3. 즐거운 하루

내가 주의 법도들을 작은 소리로 읊조리며 주의 길들에 주의하며 주의 율례들을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을 잊지 아니하리이다.
(I meditate on your precepts han donsider your ways. I delght in your decress ; I will not neglect your word)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입에서 중얼 거리며, 외우는 것 또한 우리에게 유익합니다.
힘들때, 어느날 외웠던 성경구절들이 떠올라서 나의 맘을 위로할 때가 많기 때문이죠.
더이상 눈으로만 읽는 성경말씀이 아닌 내 마음에 , 내 머릿속에 기억합시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무엇이든 소중하게 기억하는 것처럼 나를 사랑하시고, 내가 사랑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하게 외워봅시다!


Posted by 오늘은 맑음